본문 바로가기
여행

핀란드에서 사우나 제대로 즐기기! 5가지 방법

by Hangryguy 2023. 6. 11.
반응형
출처: MAKY_OREL/pixabay.com


핀란드에 약 3백만 개의 사우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에서 단 5개의 사우나를 조명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입니다. 다음은 전국 각지의 사우나 체험 샘플입니다. 좀 더 심층적인 탐색을 위한 놀이기구 부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래식: 라자포트인(Rajaportin)사우나, 탐페레(Tampere)레이크랜드
세계 사우나의 수도인 탐페레의 피스팔라 구에 위치한 라자포르티는 핀란드에서 가장 오래된 사우나로 오늘날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1906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그 사우나는 원래 헤르만니 라티넨과 그의 아내 마리아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으로 여전히 나무로 난방을 하는 라자포르티는 부드럽고 쾌적한 증기를 제공하며 시간을 거슬러 손님을 수송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늑한 안뜰 카페에 들러 전통적인 사우나 소시지, 갓 구운 계피 빵, 편안한 수프, 지역 양조업자들이 제공하는 장인 맥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통 마사지는 경험을 완성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현대: 헬싱키 뢰일리(Löyly, Helsinki)
뢰일리는 핀란드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잘 알려진 공중 사우나 중 하나입니다. 헬싱키 수변의 이전 산업 지역에 있는 도시로부터의 방문객 보호 구역을 제공하는 이 사우나의 조각 목조 건물은 아반토 건축가의 빌 하라와 아누 푸스티넨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세 개의 나무 난방 사우나, 야외 수영장, 미트볼과 크림 연어 수프와 같은 핀란드 고전 요리를 제공하는 환영할 만한 식당입니다. 여름날, 상쾌한 음료와 발트해의 멋진 경치를 즐기면서 넓은 야외 테라스에서 햇볕을 쬐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출처: nkaminetskyy/pixabay.com



연기: 쿠라칼티오(Kuurakaltio), 킬로패(Kiilopää)(라플란드)
매혹적인 라피쉬 풍경에 둘러싸인 킬로패의 쿠라칼티오 사우나는 맑은 개울 옆에 위치해 있어 이 정통 스모크 사우나에서 잠시 머문 후에 시원한 물에 담그기에 완벽합니다. 스모크 사우나가 무엇인지 물으실 수 있습니다? 굴뚝이 없는 대신 예열 단계에서 연기가 사우나를 가득 채웁니다. 사우나가 제대로 환기되면 투숙객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러운 뢰일리(뜨거운 증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여름 시즌 동안 쿠라칼티오는 한밤중의 태양을 쬐고 겨울 밤은 북극광을 볼 수 있을 것이므로 이 사우나가 전 세계에서 방문객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기존: 포럼, 투르쿠(Turku)
1926년에 설립되었고 현재 사우나 치료사 메르비 홍기스토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투르쿠의 해안 도시에 있는 포럼 사우나는 시간이 멈춰있는 것처럼 보이는 곳입니다. 건강과 복지에 대한 구세계적인 접근법으로, 포럼은 진정한 경험과 이탄 마스크와 부항 요법과 같은 전통적인 치료법을 찾는 목욕객들에게 완벽한 선택입니다. 이 사우나는 음식이나 음료를 제공하지 않지만, 손님들은 자신의 것을 가지고 오는 것을 환영합니다.

친밀한 관계: 핀란드 전역의 개인 사우나
현지인들과 친해지고, 그들의 집 사우나에 당신을 초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얘기할 기분이 아니에요? 전용 사우나가 있는 개인 객실을 예약합니다. 결국 핀란드 사우나는 하나가 아니라 풍부한 문화 현상입니다. 어떤 사우나는 나무로 데워지고 어떤 사우나는 전기로 데워집니다. 어떤 것들은 숲의 호수 옆에 있고, 어떤 것들은 도시 아파트에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사우나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운이 좋게도 한 곳에 초대를 받는다면, 여러분은 왜 핀란드 사우나 문화가 유네스코의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올랐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출처: https://www.visitfinland.com/en/articles/5-must-experience-saunas-in-finland/

반응형